강아지 goods

특별한 날, 반려견을 위한 퍼피케이크 케이크 믹스 만들기 리뷰-!

COO-KEE 2022. 6. 24. 15:34
728x90
반응형

퍼피케이크 케이크 믹스 레드벨벳

 

 

오늘은 난생처음 강아지 케이크 만들기에 도전해본 리뷰를 적어볼까 합니다. 강아지 생일이나 강아지와 처음 만났던 날, 처음 데려온 날 등 강아지와 함께하는 특별한 날에 뭘 해주면 나에게도 강아지에게도 좋은 추억으로 남을까 항상 고민하게 되는데요. 그런 날에 해주기 좋은 케이크 만들기 시리즈가 있어 바로 사 와서 해준 리뷰를 적어보겠습니다.

 

 

 

퍼피케이크 케이크 믹스 레드벨벳 구성품

 

 

이 제품은 미국에서 만든 제품인데요. 출시하자마자 품질을 인정받아 미국 전역에서 불티나게 팔렸고 지금도 미국 내 강아지 케이크 분야 1위 브랜드 자리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는 3가지 피넛버터(땅콩) 맛, 펌킨(호박) 맛, 레드벨벳(비트) 맛이 출시된 것 같아요.

 

제품의 특징은 사람도 먹을 수 있는 휴먼 그레이드 등급에 100% 천연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그레인 프리 제품에 유기농 사탕수수를 사용하여 기호성까지 높였다고 합니다. 특히 제가 사 온 레드벨벳(비트) 케이크의 들어 간 비트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반려견의 원기회복을 돕고 소화를 원활하게 도와 장을 건강하게 하고 피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참, 제품의 구성품은 사진 그대로 케이크 믹스, 아이싱 믹스이며, 원료는 케이크 믹스 (쌀가루, 감자당, 비트, 베이킹파우더, 소금, 올리브 오일) / 아이싱 믹스 (타피오카, 디하이드레이티드 요구르트[탈지분유, 젖산 배양균], 올리브 오일)입니다. 

 

 

 

 

퍼피케이크 케이크 믹스 레드벨벳

 

 

상자 뒷쪽에 보면 케이크 만드는 방법이 한글로 적혀 있는데요. 준비물은 달걀 1개, 물 3/4컵, 식물성 오일 1/4컵입니다. 총내용물의 분량은 15cm 라운드 케이크 1개 or 컵케이크 8개 or 미니 컵케이크 24개 정도 만들 수 있는 분량이라고 해요.

 

 

퍼피케이크 케이크 믹스 레드벨벳

 

먼저 물 3/4 그리고 식물성 오일 1/4컵과 케이크 믹스(적색 가루)를 같이 넣어줍니다.

 

 

퍼피케이크 케이크 믹스 레드벨벳

 

그리고 열심히 충분히 섞어주면 됩니다. 보면 볼수록 고추장이 생각나는 비주얼인데 고추장 아닙니다 ㅎㅎ.

 

 

퍼피케이크 케이크 믹스 레드벨벳

 

 

 

마지막으로 준비해둔 곳에 옮겨 담은 다음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 번째는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 ~ 2분 30초간 돌리는 방법. 두 번째는 176도 예열된 오븐에 넣고 20분 ~ 24분 구워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집에 오븐이 없기 때문에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였습니다.

 

참고로 설명에는 2분 ~ 2분 30초간 돌리라고 나와있는데 아무래도 저는 케이크 믹스를 다 돌리는 거다 보니 부족한 것 같아서 좀 더 돌렸습니다.

 

 

퍼피케이크 케이크 믹스 레드벨벳

 

 

뜨거워진 케이크를 식히는 동안 아이싱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아이싱도 굉장히 간단합니다. 물 2티스푼 정도를 넣고 아이싱믹스(하얀가루)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휘저어 주면 됩니다. 해보면서 부족하다 싶으면 물을 조금씩 넣고 묽기 봐가면서 저어주면 완성입니다. 아이싱의 묽기는 저는 사진처럼 저 정도 묽기 정도로 만들었어요.

 

 

 

퍼피케이크 케이크 믹스 레드벨벳 완성

 

 

다 식힌 케이크에 완성된 아이싱을 뿌렸는데, 뭔가 허전해 보여서 집에 있는 노즈 워크 간식으로 데코를 하고, 간식 1개를 잘게 빻아 가루로 만들어서 위쪽에 쪼금 뿌려 봤어요.

 

 

퍼피케이크 케이크 믹스 레드벨벳

 

 

이제 강아지한테 주기 위해 포장지를 제거하고 그릇에 담아 적당한 크기로 한 조각 잘라보았습니다. 

 

 

퍼피케이크 케이크 믹스 레드벨벳 조각

 

 

단면인데요. 제가 상상했던 케이크라기 보단 약간 브라우니? 같이 되긴 했는데 태어나서 처음 케이크를 만들어본 거 치고는 그런대로 쏘쏘? 느낌이었습니다. 강아지가 제 정성을 생각해서라도 잘 먹어주길 바랄 뿐이었어요 ㅎㅎ.

 

 

퍼피케이크 케이크 믹스 레드벨벳 시식중인 강아지 쿠키

 

 

 

강아지한테 바로 급여해보았습니다. 처음엔 위에 간식과 아이싱만 핥아먹었는데 나중에 케이크도 맛있게 잘 먹더라구요 ㅎㅎ. 기호성은 괜찮은 것 같았어요. 참, 부스러기가 많이 떨어지니 한입 크기로 자르거나 컵케이크로 만들어서 급여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별한 날, 기존에 이미 만들어져 있는 제품들 말고 내가 직접 무언가를 만들어 주고 싶은 분들은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건강에도 좋고 기호성도 좋은 이 제품을 추천드리며, 오늘 리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