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goods

풀무원 튜브 고소쌈장,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바지락꽃게 된장 리뷰-!

COO-KEE 2022. 7. 22. 11:11
728x90
반응형

풀무원 튜브 고소쌈장,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바지락꽃게 된장찌개양념

 

 

오늘은 제가 쓱배송으로 자주 시켜먹는 쌈장과 된장 리뷰를 해 볼까 합니다. 정말 여러 제품들을 시켜먹고 시도해 본 끝에 이 두 가지 제품은 고정으로 항상 주문해서 먹고 있는데, 늘 리뷰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미루다가 오늘에서야 하게 되었어요 ㅎㅎ.

 

풀무원 튜브 고소쌈장 360g

 

 

첫 번째 제품은 풀무원에서 나온 고소쌈장 튜브형입니다. 땅콩, 해바라기씨, 참깨 등 견과류가 듬뿍 들어간 풀무원 튜브 고소 쌈장은 짜지 않고 담백한 맛으로 고기를 먹을 때는 물론, 쌈밥으로 즐기셔도 궁합이 일품이며, 손으로 쥐기 편한 튜브형으로 냉장고 수납 칸에 쏙 들어가 사용과 보관도 편리하답니다.

 

필요한 양만 위생적으로 짜서 쓸 수 있어 더욱 신선하게 사용하실 수 있고 특히 여행, 야외활동, 캠핑 시 따로 수저를 사용하여 덜어낼 필요 없이 간편하게 짜서 쓰기 좋은 제품입니다.

 

종류는 제가 리뷰하고 있는 견과류가 들어간 고소쌈장과 청양고추의 알싸한 매콤함을 살린 매콤쌈장 이렇게 2가지로 출시되고 있구요. 취향에 따라 견과류+고소함을 원하시면 고소쌈장을 청양초+매콤함을 원하시면 매콤쌈장을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풀무원 튜브 고소쌈장 360g

 

 

사실 튜브형을 사게 된 이유가 나름 보관을 잘한다고 하긴 하는데 뚜껑을 열고 닫고 숟가락으로 덜어서 쓰는 제품들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꾸 굳더라구요. 그러다 문득 예능프로그램에서 짜 먹는 쌈장을 봤던 기억이 나서 검색해보니 이렇게 케찹처럼 짜먹는 쌈장이 있길래 사봤었는데, 맛도 맛이지만 일단 굳지 않고 오래 놔두고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그 후로 꾸준히 사서 쓰고 있습니다.

 

특히, 아까도 설명했지만 요새 휴가철에 캠핑이나 야외에 놀러 가서도 굉장히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더없이 좋은 제품 같아 강력추천드립니다. 가격도 보통 4000원 ~ 4500원 정도니까 먹을 만큼 짜서 먹을 수 있고 위생적이며 오래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가성비 측면에서도 좋지 않나 라는 생각도 듭니다.

 

마지막으로 제조원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과학산업 1로 102 (주)시아스이며, 판매원은 풀무원입니다. 시아스라는 회사가 좀 생소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는데, 검색해보니 1997년에 만들어진 공장도 여러 개 있는 내실 있는 기업이드라구요.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회사 소개와 제품들, 공장 사진 등을 보실 수 있으니 혹시나 궁금하시면 들어가셔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전용 된장 450g

 

 

두 번째 소개해 드릴 제품은 CJ제일제당 해찬들에서 나온 그대로 끓여먹는 바지락 꽃게 된장찌개 전용 된장입니다. 육수를 내거나 추가 양념을 하지 않아도 손쉽게 맛있는 된장찌개를 완성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그대로 바지락 꽃게 된장찌개는 깊고 구수한 해찬들의 한식 메주 된장에 멸치, 다시마, 바지락, 게로 맛을 낸 시원한 해물 육수와 양념을 더해 만들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제조, 판매 모두 CJ제일제당입니다.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전용 된장 450g

 

 

제품을 열면 이렇게 사용방법이 나와있는데요. 쌈장도 그렇고 고추장도 그렇고 금방 굳어서 속상한 적이 많았는데, 속 덮게를 뜯어서 버리지 마시고 반만 뜯어 사용하면 밀폐성을 높이고, 오랫동안 좋은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해찬들 그대로 된장 시리즈는 총 3가지로 제가 리뷰한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인 그대로 끓여먹는 바지락꽃게 된장, 고기의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인 그대로 끓여먹는 차돌 된장,  얼큰하고 칼칼한 맛이 일품인 그대로 끓여먹는 청양초 된장 이렇게 3가지입니다. 저처럼 해물의 시원함을 좋아하시면 바지락 꽃게 된장을 고기를 넣은 진한 국물 맛을 좋아하시면 차돌 된장을 얼큰하고 칼칼한 찌개를 좋아하시면 청양초 된장을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전용 된장 450g

 

 

뚜껑 위에 보면 "라면만큼 쉬운 된장찌개 요리법"이라고 적혀 있는데요. 이 제품의 최고 장점이죠. 진짜 찌개 만드는 방법이 이렇게 쉬운 지 이 제품을 접하고 처음 알았습니다.

 

저는 쌀뜨물을 해서 끓이는 걸 좋아하지만, 육수 없이 그냥 끓여도 맛있습니다. 쓰여있는 그대로 두부랑 파 등을 준비하고 이 된장을 넣고 푹 끓이면 완성입니다. 개인적으로 1~2인분 찌개를 해 먹을 때 더없이 좋은 제품 같아요. 1+1 행사도 종종 하니까 그때 사서 두고두고 먹는 편입니다.    

 

 

해찬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전용 된장으로 끓인 된장찌개

 

이렇게 된장을 풀고 두부와 채소를 넣고 끓이면 해물맛이 나는 시원하고 깔끔한 찌개가 완성됩니다. 요리를 못하시는 분들도 나중에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 사서 간단하게 된장찌개 끓여서 밥이랑 같이 한 끼 드셔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그럼 오늘 리뷰 마치겠습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